與野, 대장동 특검법 처리 이견 못 좁혀... 내일 재논의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수습기자
입력 2021-12-27 17: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與 "이재명 특검법 수용불가"

  • 野 "민주당 상설특검 요구, 접근 안 돼"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월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열린 여야교섭단체 원내대표 회동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7일 '대장동 의혹' 관련 특검법 처리 등을 논의했지만 끝내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여야 원내대표는 관련 논의를 이르면 내일 다시 이어가기로 했다.

여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만나 특검법과 임시국회 의사 일정 등을 논의했다.

윤 원내대표는 회동 이후 기자들과 만나 "저희는 조건 없이, 성역 없이 중립적인 상설 특검을 임명하기 위해 본회의에서 특검 임명에 관한 결의안을 처리하자는 입장"이라며 "국민의힘은 법사위에서 특검법을 논의하자고 이야기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희는 '이재명 특검법'이라고 특정된 법안을 수용할 수 없다는 기존의 입장을 유지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이번 임시국회에서 거리 두기 강화 등 코로나19 대책을 위해 소상공인 지원 관련 제도 지원이 필요하다"며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코로나 대비 3법과 소상공인 지원 선지원을 가능하게 하는 법안을 처리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야 대선 후보들이 밝힌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공무원 교원 타임오프제 도입, 교통약자 보호를 위한 법률 등도 처리하자"고 제안했다.

김 원내대표도 이날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저희는 특검에 의해 대장동 사건을 조사해야 하기에 특검법을 통과시키자는 요청을 드렸다"며 "민주당은 상설특검 방안을 제시해서 아직 접근이 안 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공수처 불법 사찰과 관련해서 법사위에서 현안을 질의하고 경위를 밝혀야 한다는 입장인데 민주당이 부정적이라 그 부분도 합의가 안 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