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시장, "스타트업 도약하고 미래 꿈 꿀수 있도록 힘써 지원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21-12-26 12: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왕시 스타트업, 창업지원공간에서 퀀텀점프

김상돈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김상돈 경기 의왕시장이 "창업지원공간은 스타트업이 가진 잠재력을 현실로 끌어올릴 수 있는 장소다. 스타트업이 도약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힘써 지원하겠다”고 피력했다.

김 시장은 지난 23일 포일어울림센터 대강당에서 2021년 의왕시의 창업생태계 조성과 결실을 돌아보는 창업지원공간 성과보고회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2021년 7월 문을 연 의왕시 창업지원공간은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 멘토링, 사업화지원, 시제품제작, 입주공간 등 창업 전반을 지원하며 투자유치, 해외수출까지 전도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있다.

2021년 주요성과로 6개월 동안 41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유치했다. 또 일자리창출 35명, 매출 46억원, 89억원의 정부지원 및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등 창업지원 발판도 마련했다는 게 김 시장의 전언이다.
 

[사진=의왕시]

행사는 성과보고회 영상시청, 김 시장과 윤미경 의장 인사말로 시작해 창업멘토 위촉식, 입주기업 우수사례 발표 및 메이커스페이스 성과발표, 참가자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해 기업과 창업멘토 간 창업생태계 조성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는 후문이다.

아울러 입주기업 우수사례로 홍익솔루스(방재현), 엠비즈솔루션(이병무), 스케치소프트(김용관), 메이커스페이스(윤정채)가 한 해 동안의 성과와 성장사례를 발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