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티빙 어워드 개최...2주간 SNS 투표·이벤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12-15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르·선호도 부문별 총 15개 콘텐츠 선정

  • 가장 많은 사랑 받은 예능은 '환승연애'

[사진=티빙]

티빙(TVING)이 한해를 빛낸 콘텐츠를 부문별로 선정하고 SNS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연말 이벤트 ‘2021 티빙 어워드’를 15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티빙은 올 한해 동안 티빙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을 장르·선호도 등으로 나눠 부문별 총 15개(프로그램 9개·영화 6개) 콘텐츠를 선정했다.
 
티빙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예능 작품은 10주 연속 주간 시청량 1위를 기록한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가 선정됐다. 드라마 부문에는 역대 티빙 유료가입기여 최고 수치를 기록한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이 차지했다.
 
교양 부문에는 공개 첫 주 시청량이 19배 급등한 tvN ‘알쓸범잡’이 이름을 올렸고, 해외 시리즈 부문에는 가장 많은 수급 요청을 받은 ‘전문중적진천천’이 꼽혔다.
 
올 한해 꾸준하게 시청량이 잘 나온 티빙 콘텐츠 스테디셀러 부문에는 tvN의 ‘신서유기8’이 꼽혔다. 지난 5월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신서유기 스프링캠프’와 함께 시청량이 동반 상승해 티빙의 스핀오프 콘텐츠 전략이 효과가 있음을 증명했다.
 
티빙에서 주문형동영상(VOD) 시청량이 가장 많은 영화 콘텐츠는 티빙 오리지널 ‘서복’이 꼽혔다. 시청시간이 가장 긴 영화로는 1일 5만 시간의 시청시간을 기록한 ‘싱크홀’이 선정됐다.
 
투표 이벤트 결과는 오는 23일에 발표된다. 키워드별 1위에 뽑힌 출연자에게는 티빙에서 제작한 특별 선물이 전달될 예정이다. 투표에 참석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품도 준비돼 있다.
 
신여진 티빙 운영기획팀장은 “올 한해 이용자가 보내준 사랑에 응답하고, 티빙 독립 출범 1년을 돌아보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로 2021 티빙 어워드를 준비했다”면서 “2022년에도 다양한 팬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독보적인 오리지널 콘텐츠와 장르 확대를 통해 ‘NO.1 K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