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네트워크 ​공모가 하단 확정… 투자자에게 기회 되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1-12-06 08: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VC업계 대장주 목표··· 상장 후에도 높은 투자성과 예상

[사진=KTB투자증권]

1세대 벤처캐피탈(VC)인 KTB네트워크가 코스닥 시장 진출을 위해 6일부터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시작한다. 폭락장에서의 기관 대상 수요예측으로 희망밴드 하단에 공모가가 확정되면서 투자자들이 기회를 얻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KTB네트워크는 지난 11월 29~30일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시행한 결과 신청수량의 93.3%가 공모가 상단 범위인 7200원 이상을 적어냈다. 하지만 의외로 밴드 하단인 58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했다. 주식시장의 폭락과 투자심리가 위축된 현재 시장 분위기를 감안한 선택이다.
 
대표주관을 맡은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수요예측 기간 동안 오미크론 이슈 여파로 코스닥 지수가 연일 하락하는 추세였다”며 “KTB네트워크의 경쟁력과 성장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른 것을 감안하면 다소 아쉬움이 남는 결과”라고 전했다.
 
KTB네트워크 측이 밴드 하단으로 공모가를 확정한 배경은 저평가 매력을 앞세워 공모 청약 흥행을 이끌어낸 뒤 당당하게 코스닥에 입성하겠단 목표로 보인다. 오히려 상장 이후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도 높아진 상황이다.
 
KTB네트워크는 지난해 당기순이익 358억원을 기록, VC업계 순이익 1위 자리에 올랐다. 올해는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도 631억원으로 사상 최대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상장 이후에도 우수한 실적 및 회수실적이 예상되어 향후 주가 추이에 긍정적으로 작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함께 상장을 통해 모인 공모자금은 신규펀드 결성자금으로 사용,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에 따라 일반투자자들의 청약에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KTB네트워크 관계자는 “최근 악화된 주식시장 분위기를 고려해 주주친화적인 가격으로 공모가를 결정했다”며 “우수한 투자 포트폴리오로 기업가치가 높고 공모가격에 메리트가 있어 매력적인 투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TB네트워크의 일반청약 물량은 총 공모물량의 25%인 500만주다. 7일까지 일반 청약을 접수한 뒤 16일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 유진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KB증권에서 청약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