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렉스턴, 한국도로공사 안전 순찰차량으로 고속도로 누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1-11-29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국 고속도로서 도로 순찰 및 안전운전 유도, 긴급 출동 등 활용

쌍용자동차가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렉스턴'을 한국도로공사의 안전 순찰차량으로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60여대의 올 뉴 렉스턴은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순찰 용도에 맞게 안내용 전광판, 경광등, 통합컨트롤러 등이 추가 적용된 특수제작 차량이다. 전국 고속도로를 주행하며 교통정보 제공, 도로 순찰 및 안전운전 유도, 긴급 상황 발생 시 구난 등의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쌍용차는 1994년 무쏘를 시작으로 올 뉴 렉스턴에 이르기까지 고속도로 안전 순찰차량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우수한 주행성능과 뛰어난 내구성, 안전성 등이 뒷받침돼 가능했고 기술력과 품질이 다시 한번 입증된 것이라고 쌍용차 측은 설명했다.

올 뉴 렉스턴은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한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Deep Control)이 적용됐다. 4트로닉(4Tronic) 시스템은 악천후를 비롯해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초고장력 쿼드프레임,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9에어백,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가 전 트림 기본 적용되는 등으로 안전성이 강화됐다. 
 

[사진=쌍용자동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