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총리, 오늘 국무위원 간담회...정치중립·코로나 방역 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21-11-28 14: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부겸 국무총리[사진 = 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각 부처 장관들이 참석하는 간담회가 28일 개최된다. 다가오는 대선을 앞두고 공직자들의 선거중립과 공직기강을 강조하고 철저한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논의할 전망이다. 

이날 총리실에 따르면 김 총리는 이날 오후 4시30분에 서울 종로구 국무총리 공관에서 국무위원 간담회를 주재한다. 간담회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철저한 방역관리와 연말연시 현장 중심의 국정운영 방안, 공직기강 확립과 공정한 선거 관리 등에 대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간담회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등 국무위원 18명 전원과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고승범 금융위원장,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등 장관급 중앙 행정기관장 등이 참석한다. 청와대에서는 유영민 대통령비서실장, 이호승 정책실장, 이철희 정무수석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전날 정부는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 바이러스를 차단하기 위해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 등 8개국에서 출발한 외국인에 대해 입국·비자발급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소집해둔 상태다. 회의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등 국무위원 18명 전원과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고승범 금융위원장,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등 장관급 중앙 행정기관장 등이 참석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