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은 코레일관광개발 [사진=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관광개발이 지난 11월 23일 2021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는 △민간 사회복지 나눔 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한 유공자 격려 △사기진작과 동기부여를 통해 사업 참여의 지속성 유지 △나눔사업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사회적 인식확산·참여 독려 등의 목적을 갖는 행사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지난 2001년부터 개최돼왔다. 

이번에 선정된 코레일관광개발 '꿈꾸는 RAIL내일 봉사단'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역 사회 공헌을 실천하기 위해 △에너지 취약계층후원 △지역아동센터·노인요양시설 △태풍피해지역 긴급구호물품 △기차여행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공공서비스 질 향상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 2020부터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비대면 방식의 디지털 온(溫)택트 봉사활동(온라인을 통한 요리체험, 명절맞이 키트제작 등)을 시행하는 등 복지기관과 협력해 꾸준히 지원해 왔다.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다 함께 잘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사가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상까지 수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의 선순환 문화 확산에 힘쓰고자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