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우 회장 “벤처기업 육성해 또 하나의 포스코 만들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1-11-18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만든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Idea Market Place, 이하 IMP)를 통한 미래 10년 비전을 선포했다. IMP 벤처기업들을 위대한 기업으로 육성해 또 하나의 포스코를 탄생시킨다는 포부다.

포스코는 18일 포항 체인지업 그라운드에서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10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최 회장은 기념사에서 "대한민국 대표 벤처기업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한 IMP는 포스코그룹의 미래 신성장사업 발굴 채널로 지속 활용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전과 창의에 기반한 프론티어 정신을 갖춘 벤처기업들을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Good to Great)'으로 육성해 '또 하나의 포스코'를 만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포스코는 IMP 10년간의 노력과 성과를 조명했으며, 미래 10년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포스코의 의지를 담은 비전도 선포했다.

포스코는 IMP를 통해 지난 10년간 유망 벤처기업 411개를 선발했으며, 132개사에 215억원을 직접 투자했다. 이 중 53여개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속적인 투자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그동안 포스코가 투자한 벤처 기업들의 가치가 현재 2조원에 달하는 등 IMP는 국내 대표 벤처기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향후 포스코는  IMP기업 선발부터 이차전지소재와 수소사업 확대 등 '친환경 소재 전문 메이커'로 전환하는 그룹사업구조에 발맞춰 친환경 미래소재·인프라 등을 중심으로 벤처기업을 선발·육성하고, 해외 진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10년 안에 글로벌 유니콘 기업과 나스닥 상장사 등을 배출해 포스코그룹의 미래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포스코는 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전(全) 주기 선순환 '벤처플랫폼'을 구축하고, 벤처기업들의 가치가 밸류업될 수 있도록 창업보육 및 제품개발, 판로개척 등 사업화를 지원해 왔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서울에 이어 올해 7월 포항에 벤처그룹 지원 공간인 체인지업 그라운드를 개관하기도 했다.

한편 포스코는 이날 제 22회 IMP에 선발된 7개 벤처기업들을 위한 '데모데이'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이외에도 포항지역 중학생 대상 청소년 창업과정 발표 및 스타트업 로고 디자인 경연대회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했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사진=포스코그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