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이종목] 부동산 규제 완화 기대감…양광청 상한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곽예지 기자
입력 2021-11-11 13: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 마이종목'은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중국 종목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이'는 중국어로 '사다(買)'와 '팔다(賣)'를 모두 뜻하는 단어입니다. 영어로는 '나(My)'를 뜻하기도 하죠. 이 코너를 통해 아주경제 중국본부에서는 매일 독자들이 중국 증시에서 궁금해할 만한 종목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막대한 부채로 유동성 위기에 직면한 중국 부동산 개발업체 양광청(陽光城, 선전거래소 000671)이 11일 전일 대비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양광청 주가는 장이 열린 직후 급등세를 보이더니 개장 약 10분 만에 전래일 대비 9.93%까지 치솟은 2.99위안을 기록했다.

중국 부동산 규제 완화 기대감이 커지면서 주가를 끌어올렸다. 이날 중국 경제매체 진룽제에 따르면 중국은행간신용교역상협회는 지난 9일 주요부동산 업체 대표들과 회의를 열고, 부동산 업체의 채권 발행을 통한 자금난 상황 개선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일부 지방은행과 보험 규제 기관이 10일 각 지역 주요 은행에 부동산 업체에 대한 대출 제한 규제를 완화하도록 지시했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중국 랴오닝성 선양 부동산국도 부동산 업체들을 소집하고 11일부터 구매 및 판매 제한 등의 일부 규제를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소문은 현재 사실 여부가 확인되진 않았지만, 당국의 부동산 규제 완화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면서 부동산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고 진룽제는 전했다.

사실 양광청은 그간 막대한 부채로 디폴트(채무불이행) 위기에 놓여있었다. 상환을 앞둔 양광청의 달러 채권은 모두 8건이며 규모는 22억4000만 달러(약 2조6500억원)어치다. 위안화 채권도 14건이며, 131억 위안(약 2조4000억원) 규모다.

한편 이날 양광청을 제외한 다수 부동산 업체의 주가도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완커A(萬科A,선전거래소,000002)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7% 이상 급등하고 있으며, 바오리부동산(保利地産, 상하이거래소, 60048)도 상한가를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