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이종목] 2021 롤드컵 중국 EDG 우승에…천신엔터 개장과 동시 상한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기자
입력 2021-11-08 15: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항저우 아시안게임 8개 e스포츠 종목 공식 발표도 호재

 
※'중국 마이종목'은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중국 종목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이'는 중국어로 '사다(買)'와 '팔다(賣)'를 모두 뜻하는 단어입니다. 영어로는 '나(My)'를 뜻하기도 하죠. 이 코너를 통해 아주경제 중국본부에서는 매일 독자들이 중국 증시에서 궁금해할 만한 종목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6일(현지시각) 2021 리그오브레전드월드챔피언십(롤드컵)에서 중국 에드워드게이밍(EDG)이 우승을 차지했다는 소식에 8일 중국 본토증시에서 e스포츠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다.

특히 게임·엔터테인먼트 대표주 천신엔터테인먼트(天神娛樂,002354. SZ)는 이날 개장과 동시에 주가는 상한가를 쳤다. 이날 선전거래소에 따르면 천신엔터 주가는 개장하자마자 전 거래일보다 10% 상승하며 거래가 잠정 중단됐다. 

천신엔터는 웹게임, 모바일 게임 개발과 운영을 하는 기업으로, 최근엔 게임 기업에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롤드컵 우승 소식에 앞서 5일엔 중국 항저우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 2022년 e스포츠 종목에 채택된 8개 종목을 공식 발표한 것도 e스포츠 주가 강세에 힘을 보탰다.  채택된 8개 종목은 아레나 오브 발러(한국명은 펜타스톰), 도타2, AOS 게임인 몽삼국2(梦三国). 피파, 하스스톤, 리그오브레전드(LoL), 화평정영(和平精英), 스트리트파이터5 등으로, 앞서 9월 아시아e스포츠연맹(AESF)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것과 같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