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현 상주시의장(뒤줄 좌측 세번째)[사진=상주시의회 제공]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평소에 불편하거나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는 지난 7일 ‘제1대 상주시 청소년 의회 폐회식’을 개최했다.

상주시의회는 청소년들이 청소년 관련 정책과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지방의회의 의정 활동과 사업 결정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지방자치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의회를 운영했다.

올해 제1대 상주시 청소년 의회는 17명의 청소년으로 구성돼 지난 5월 발대식, 7월~8월 상임위원회(2회), 9월 본회의, 11월 특별활동 등 6차례에 걸쳐 활동했다.

청소년 의원들이 활동 기간 동안 제안한 3건의 안건 중 △상주시 대중교통 활성화 사업 △상주시 여행 다양화 사업 등 2건의 안건을 채택했다.

이날 폐회식은 수료증 수여, 우수활동의원 표창, 채택안건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고 폐회식 후에는 연간 활동 과정을 평가하며 활동소감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의회 의원들은 “이번 활동은 아무나 접할 수 없는 유익한 시간으로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견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재현 상주시의장은 “여러분들이 앞으로 모두가 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 사회의 리더로 성장하길 바라며, 상주시의회는 이러한 여러분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중 문화교류 흔적 찾기 사진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