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이번 주 윤석열에 ‘축하 난’ 보낼 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11-08 11: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무수석 통해 전달 예정…내부 검토 중

  • 이재명은 윤석열에 1:1 정례토론회 제안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왼쪽)가 8일 여의도 국회에서 박병석 국회의장을 예방해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게 축하메시지를 전하는 방안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별도의 메시지보다는 이철희 정무수석에게 축하 난을 보내면서 짧은 축하 인사을 건넬 것으로 예상된다.

8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내부 검토를 거쳐 이번 주 안으로 결정할 계획이다.

문 대통령은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대선 후보로 선출됐을 때도 별다른 메시지를 내지 않았다.

2012년 문 대통령이 당시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로 선출됐을 때도 이명박 전 대통령이 청와대 대변인의 서면 브리핑 형태로 축하 메시지를 낸 바 있다. 이 전 대통령은 당시 이달곤 정무수석을 통해 난을 보내 축하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정치권에서는 문 대통령과 윤 후보의 만남이 이뤄질지도 관심사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야당 대선 후보가 면담을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검토한다는 기존의 입장에 변화가 없다”고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여당 후보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확정된 지난달 10일 박경미 대변인 명의로 “더불어민주당 당원으로서 이재명 (경기)지사의 민주당 대통령 후보 지명을 축하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이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윤 후보에게 “미래, 국민의 삶을 놓고 진지하게 논의할 일대 일 회동을 제안한다”면서 “가능하면 매주 한 번은 정책 토론의 장을 가져보자”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