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문화예술 소통공간 ‘다움아트홀’ 문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남)허희만 기자
입력 2021-11-08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5일 미술관 개관식 및 전시… “신예작가 활동공간·도민 감상공간 자리매김 기대”

[사진=충남도의회제공]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는 의회청사 1층 로비에 도민 누구나 작품을 전시하고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인 ‘다움아트홀’을 개관한다고 8일 밝혔다.

도의회는 오는 15일 ‘충남도의회 다움아트홀 개관식’을 개최하고, 한국미술협회 충남지회 작품 개관전을 시작으로, 2주 단위로 작품을 교체하며 전시할 계획이다.

이날 개관식 축하행사의 일환으로 박수복 해인미술관 관장의 퍼해밍 액션 퍼포먼스가 개최돼 참석한 주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움아트홀은 도민 누구든 작품을 전시하고 감상하는 공간으로, 특히 작품전시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신예 작가들이 창작활동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다움’은 도민을 위해 ‘도의원답게’ 의정활동을 펼치고, 도민에게 예술공간을 제공하고, 제대로 일하며 ‘도의회다운’ 모습을 보여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명선 의장은 “다움아트홀을 통해 지역 신예 미술인들의 작품 활동이 왕성해지고, 도민에게 항상 열려 있는 문화예술 소통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움아트홀 개관전은 11월 15일부터 29일까지로, 한국미술협회 충남지회 및 충청남도 문화원연합회를 통해 12월 1일부터 대관·전시될 작품에 대해 추천을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