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조심하세요" 60년 함께한 동아제약 '판피린' 장수 비결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1-10-27 1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아제약 '판피린'[사진=동아제약]


'감기 조심하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유명한 동아제약 감기약 '판피린'이 올해로 발매 60주년을 맞았다.

27일 국내 제약업계에 따르면 국내 유통되는 감기약은 약 200개로 의약품 카테고리 중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곳이다. 이러한 감기약 시장에서 60년간 살아남은 판피린의 남다른 생존 전략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대해 동아제약 관계자는 "판피린만의 브랜드 자산과 그 안에 담겨 있는 정서적 가치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캐치프레이즈 '감기 조심하세요'는 케어(Care, 걱정, 진심) 정서를 담고 있으며, 케어의 정서를 판피린 캐릭터가 친밀하게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어 "단순히 아플 때 먹는 감기약을 넘어 찬바람 부는 계절 판피린을 통해 누군가에게 혹은 나에게 케어 진심이 전달된 것이 60년간 대중 곁을 지킬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판피린은 출시 당시 시대적 요청으로 탄생했다. 판피린이 출시됐던 1960년대에는 항생제와 감기약의 수요가 높았다. 한국 전쟁의 상흔이 가시지 않은 상황으로, 생활 환경이 좋지 않아 감기에 걸리는 사람이 많았기 때문이다.

판피린의 초기 제형은 알약이었다. 동아제약은 1956년 판피린 정제로 품목허가를 받고 1961년 첫 생산 및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1963년 알약에서 20mL 액상으로 변경했다. 동아제약은 1961년 판피린의 공식 발매연도로 정하고 이를 기념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판피린 광고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래 '감기 조심하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감기 조심하세요', 판피린 캐릭터 등 브랜드 자산을 통해 MZ세대와 소통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