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손준성 구속영장 기각, 혐의 유무 안 다뤄...혐의 인정된단 뜻"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1-10-27 13: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부 언론 과대 보도"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물가대책 관련 당정협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7일 고발사주 의혹 핵심 인물 손준성 검사에 대한 구속 영장이 기각된 데 대해 "이번 판결에서 분명한 것은 범죄 혐의 유무에 대해서 전혀 시비를 걸지 않았다. 즉 혐의를 인정했다는 뜻"이라고 주장했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일부 언론이 과대한 보도를 하고 있다"며 "단지 '증거 인멸, 도주 우려가 없다. 좀 더 출석하라'고 촉구한 취지로 보여진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손준성 검사는 즉시 '출석해 수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한 것을 법원이 믿고 영장을 기각한 만큼 성실히 수사에 협력해 사상 초유의 총선 개입, 국기문란 사건의 진상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또 2개월 정직 처분에 대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이 인용된 점을 언급, "조선일보는 거의 63건에 달해서 마치 이게 윤 전 총장의 무죄를 확인한 것인 양 과대한 보도를 했다. 그러나 실제 본안 판결에서 그 징계가 정당했고 윤 전 총장의 행위가 불법이었음을 법원이 인정하자 이는 조그맣게 처리하고 제대로 보도도 안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 행태를 다시 조선일보를 비롯한 언론이 반복해선 안 될 것"이라며 "손준성 검사에 대한 국기문란 행위는 철저히 수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는 좌고우면하지 않고 이 문제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부탁한다"고 촉구했다.

송 대표는 또 대장동 특혜 의혹과 관련해서도 "갈수록 대장동 사건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며 "왜 언론이 직접 확인하지 않은 증거, 녹취록을 갖고 마치 이게 대단한 것인 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범죄혐의자는 자신 죄를 변론하고 거짓말할 수밖에 없다. 자기 죄를 자백하는 사람이 누가 있느냐"며 "이런 범죄 선상 관련된 사람의 녹취록, 관련자 녹취록을 갖고 이게 마치 사실인 양 대대적으로 대서특필하고 정작 법원이 모든 증거 심사를 거쳐 판결한 것은 쥐꼬리만큼도 제대로 보도하지 않는 언론 행태는 바뀌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더불어 "지금 중요한 것은 돈의 흐름"이라며 "누구의 말이 중요한 게 아니라 저희 민주당은 일관되게 '돈 먹은 사람이 범인이다. 돈 계좌를 추적하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말이 중요한 게 아니다. 조폭의 말, 범죄피의자의 말을 갖고 이재명 후보에게 흠집을 내려고 하루 내내 이것만 쓰는 조선일보는 정확히 보기를 바란다"고 꼬집었다.

송 대표는 "말이 중요한가, 돈이 중요한가. 돈을 추적하라"며 "저희는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초과이익환수조항 관련 법을 거의 마련했다"고 재차 강조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도 손 검사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데 대해 "사상초유 국기문란 게이트라는 위법 중대성에 비춰서 매우 안타까운 일"이라며 "공수처는 보다 철저한 수사를 통해 공수처 명운을 걸고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는 데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윤 원내대표는 또 "국민의힘의 바닥은 그 끝이 어디인지 모르겠다"며 "국민의힘이 국감(국정감사) 내내 대장동 타령만 하며 정쟁을 일삼다가 정작 이재명 후보가 출석한 경기도 국감에서는 2번이나 완패한 사실을 국민 누구나 잘 알고 계신다"고 했다.

이어 "그럼에도 어제 운영위 국감장에 (국민의힘 의원들은) 또다시 피켓, 마스크, 근조리본까지 달고 와서 대통령 비서실 감사마저도 파행으로 몰아갔다. 국회에서 가장 모범을 보여야 할 운영위 (국감)마저 실체 없는 주장이 가득 찬 정쟁 국감이 됐다"고 개탄했다.

또 "그동안 보인 조폭 국감, 조작 국감으로는 부족했던 모양"이라며 "국민의힘은 국민 앞에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국민만 바라보며 가겠다"며 "남은 정기국회가 민생국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