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남양주퍼스트시티' 전경[사진=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의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가 26일 열린 '2021 아주경제 건설대상'에서 아파트 부문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남양주시 진접읍 부평2지구에 위치한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 10개 동으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전용면적 기준 △59A㎡ 253가구 △59B㎡ 32가구 △75A㎡ 54가구 △75B㎡ 218가구 △84A㎡ 381가구 △84B㎡ 215가구로 구성돼 있다.

단지는 건설업계 최초로 론칭한 주택분야의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의 '아이큐 홈 시스템'이 적용된다. 인공지능(AI)과 지능적인 감각(IQ)을 융합한 스마트기술로서 카카오홈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가구 내 각종 정보를 음성, 어플리케이션 등을 제어할 수 있다. 화재, 침입 등을 분석해 알려주는 스마트CCTV도 적용됐다.

최근 미세먼지와 공기질 문제가 큰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포스코건설의 특허상품인 향균 황토덕트가 적용된 점도 눈에 띈다. 황토덕트는 PVC에 황토를 배합해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가구 내에 양질의 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특허기술이다. 황토가 지닌 효소들은 세균, 곰팡이 등을 제거해 주고 습도 조절에도 탁월해 공기흐름이 정체될 경우 습기로 인해 유해 박테리아가 서식할 수 있는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다.

이외에도 환기와 공기청정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빌트인 청정환기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했다. 이 시스템은 외부 공기를 4중 필터 장치를 통해 초미세먼지를 99.9%까지 차단하고 초미세먼지의 10분의 1 크기인 0.3㎛ 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다.

선호도가 높은 중소 면적으로 구성된 이 단지는 타입별 4베이와 알파룸,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전용면적 이상의 확장성을 보여준다.

단지 바로 앞에 부평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있고, 도보 거리에 진접중학교가 있다. 홈플러스, 이마트, 진접도서관과 국립수목원 광릉숲, 왕숙천이 단지 인근에 있다.

2022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4호선 진접선이 개통되면 당고개까지의 소요시간이 기존 1시간에서 약 14분으로 40여분 줄어들게 된다. 국도 47호선 우회도로 공사가 올해 마무리될 예정이며 GTX-B노선 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어 서울접근성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사진=포스코건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