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지명직 최고위원에 윤영석 임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10-25 12: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당 윤리위원회도 출범…징계 이뤄질지 관심

국민의힘 당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 윤영석 의원이 최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5일 지명직 최고위원에 3선의 윤영석 의원을 임명했다.

윤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고위원으로 지명해준 이 대표와 지도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무거운 책임을 느끼면서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

윤 최고위원은 “우리 국민의힘이 대선에 승리하기 위해선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단합된 힘”이라면서 “국민의힘이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정권교체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윤리위원회 출범도 알렸다. 이 대표는 “이양희 중앙윤리위원장 중심으로 윤리위가 출범하게 된다”며 “당내에서 처리가 다소 지연됐던 것들을 속도감 있게 윤리위에서 표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당장 관심이 모이는 건 ‘부정 경선’ 주장을 이어가고 있는 황교안 전 대표의 징계 여부다. 이 대표는 앞서 “이러한 음모론 때문에 사전투표에 참여하지 않으려는 보수진영 유권자들 표에서 상당한 손실을 안고 들어가게 된다”고 했다.

이어 “대통령 후보 경선이 당의 가장 큰 이벤트인데, 공정성 시비로 찬물을 끼얹는 이런 행위는 해당행위로 징계할 만하다”고 했다.

이외에도 국민권익위원회의 부동산 투기 의혹 조사에 따라 탈당을 요구받았으나, 탈당을 하지 않는 소속 의원 6명에 대한 징계도 이뤄질지 관심이다.

앞서 당 지도부는 강기윤 이주환 이철규 정찬민 최춘식 의원 등 5명에게 탈당을 요구했다. 비례대표인 한무경 의원의 경우 제명안을 상정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