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21 온라인 해외무역사절단 수출상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1-10-20 16: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일 탑웨딩타운에서 12개 기업체, 5개국 84개사 해외바이어 참여

2021 온라인 해외무역사절단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20일 김천 탑웨딩타운에서 2021 온라인 해외 무역 사절단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김천시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고 김천시 소재 12개 기업체 관계자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이뤄졌다.

참여 기업에서 원하는 국가의 해외 바이어로 사전 발굴, 매칭된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5개국 84개 사 해외 바이어와 화상 시스템을 통해 수출 상담을 진행하며 기업의 홍보물, 제품 및 샘플을 사전에 현지 발송하고 해외 바이어에 맞는 통역원을 사전 섭외·교육을 통해 원활한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했다.

김천시는 민선 7기 공약 사업으로 해외 시장 개척 기업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확대하고자 '중소기업 수출 스케일업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수출 초보 기업이나 유망 기업을 발굴해 수출 보험료, 수출용 홍보물·시제품 제작, 수출 포장 물류비, 해외 규격 인증 지원 및 수출 컨설팅 지원 등 기업 성장 단계별 수출 지원과 동시에 수출 상담 기회 제공과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해외 무역 사절단을 파견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해외 사절단 수출상담회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해외 입·출국 제한 및 수출 환경 변화에 대응해 지역 내 수출 기업의 해외 비즈니스 문제점 해소에 기여하고자 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됐다.

이날 개회식에 참석한 김충섭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수출 기업에게 오늘 수출상담회가 글로벌 강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수출 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책 발굴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