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반장' 최불암 '명예 형사국장' 승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1-10-20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배우 최불암(81)씨가 '초대 명예 형사국장'으로 승진했다. 드라마 '수사반장'에 출연해 명예 경찰관으로 위촉된 지 50년 만이다.

20일 경찰청은 제76주년 경찰의 날(10월 21일)을 앞두고 최불암씨 등 10명이 명예 경찰관으로 승진했다고 밝혔다.

최씨는 "수사반장에 출연한 이후 50여년간 경찰 수사에 많은 변화와 발전이 있었음을 체감한다"며 "수사반장으로서, 초대 명예 형사국장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국민과 소통하는 경찰의 모습을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교통 캠페인 '선선선'(교통안전선, 질서유지선, 배려양보선 유지)의 홍보대사인 배우 김성환씨는 명예 총경(교통안전 과장)으로 승진 위촉됐다. tvN 수사 드라마 '보이스'에서 112센터장으로 출연한 배우 이하나는 명예 순경에서 명예 경장인 112상황 팀장이 됐다.

이외에도 △배우 김영철(명예 지구대장, 명예 경정) △배우 박상원(명예 생활안전과장, 명예 경정) △산악인 엄홍길(명예 경찰특공대장, 명예 경정) △화백 정성태(명예 피해자 보호팀장, 명예 경정) △작가 김은희(명예 과학수사팀장, 명예 경감) △감독 강윤성(명예 강력팀장, 명예 경감) △감독 김주환(명예 형사팀장, 명예 경사)이 명예 경찰관으로 신규 위촉됐다.

경찰은 1967년부터 경찰의 날을 기념해 경찰행정 발전에 공로가 인정되는 국민을 명예 경찰관으로 위촉하고 있으며 현재 140명이 활동 중이다.

김창룡 경찰청장은 "문화·예술 각 분야에서 경찰의 긍정적인 모습을 표현해준 명예 경찰관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통해 국민과 경찰이 소통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