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주력게임·신작게임 모두 부진…목표가 ↓ [이베스트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현창 기자
입력 2021-10-19 0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웹젠의 신작 게임 '뮤 아크엔젤 2'의 실적이 기대이하라는 평가가 나온다. 주력 게임들도 매출이 떨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9일 웹젠의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지만 목표주가를 기존 3만7000원에서 3만5000원으로 하향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웹젠의 3분기 연결영업실적은 매출 682억원, 영업이익 175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부진하고 당사 및 시장 컨센서스 전망치에도 미달할 것"이라며 "뮤 IP 기반 중국 게임들로부터의 로열티 수수료와 '뮤 아크엔젤', 'R2M' 등 기존 주력게임들의 매출 감소세가 크다"고 설명했다.

성 연구원은 "중국 로열티 매출과 지난 9일 출시한 '뮤 아크엔젤2' 한국 일평균 매출이 모두 종전 전망치에는 미달할 것"이라며 "반면 마케팅비는 종전 전망치를 초과할 것으로 추산된다"고 분석했다.

웹젠의 신작게임 '뮤 아크엔젤 2'의 첫 분기 일평균 매출은 5억8000만원 정도로 예상됐지만 이에 상장수준 미달하리라는 게 성 연구원의 설명이다. 성 연구원은 "신작 '뮤 아크엔젤 2'의 히트수준이 기존 주력게임들의 매출 감소세를 메이크업하고도 남을 정도 수준은 아니었다"고 진단했다.

이어 "신작모멘텀 측면에선 '뮤 아크엔젤 2' 후 차기 일정이 확정된 것이 없어 현시점은 모멘텀 공백 구간에 놓여 있다"며 "하지만 현재주가는 올해 및 내년 실적 대비 PER가 10-12배 정도에 불과해 일반 밸류에이션 측면에선 저평가"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