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2학년도 인천 공·사립 중등학교 교사 376명 선발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인호 기자
입력 2021-10-15 12: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5일 공․사립 중등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공고

  • 도서지역 수험생 대학수학능력시험 지원 업무 협의

인천시교육청은 15일 2022학년도 공·사립 중등학교교사(보건·사서·전문상담·영양·특수(중등)교사 포함)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계획을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고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15일 2022학년도 인천 공·사립 중등학교 교사 376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날 2022학년도 공·사립 중등학교교사(보건·사서·전문상담·영양·특수(중등)교사 포함)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계획을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고했다.

시 교육청에 따르면 선발예정 과목 및 인원은 공립 31과목 352명, 사립 11과목 24명 등 총 376명이다.

공립 선발에는 연륙교가 없는 백령도, 연평도, 대청도, 덕적도, 주문도 내 중․고등학교에서 순회하며 8년간 근무하는 지역구분모집 9명과 장애구분모집 26명이 포함됐다.

특히 26개 중등교과에서 과목별로 장애인 최대 선발 가능인원을 설정해 장애구분모집 총정원 내에서 선발하는 ‘장애구분모집 총정원제’를 올해 처음 시행한다.

중등 사립학교 위탁시험은 각 학교법인의 시행공고에 따라 1차 시험에서 모집 인원의 5배수를 합격자로 선발하며 2차 시험 등 최종합격자 결정은 각 학교법인에서 진행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며 시교육청 중등교원 온라인채용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도서지역 수험생 대학수학능력시험 지원’을 위한 업무협의회 모습  [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공]

시교육청-인천시청-옹진군청-인천관광공사, 지원책 마련 협의

이와 함께 시교육청은 이날 인천시청, 옹진군청, 인천관광공사 하버파크호텔과 ‘도서지역 수험생 대학수학능력시험 지원’을 위한 업무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는 도서지역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유관기관 간의 협력 및 지원 마련을 위해 실시됐다.

주요내용은 도서지역 수험생이 사전에 섬에서 나와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 필요한 숙박 및 식사, 전세버스 지원 등이며 이는 도서 학교 중 희망하는 백령고, 연평고, 대청고, 덕적고의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한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도서지역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지원해 학생, 학부모, 교사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이병욱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유관기관의 협약을 통해 도서지역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하는 등 교육 분야에 대한 인천공동체 간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