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위장 당원” 발언에 野 후보자들 “또 1일 1망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10-04 1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선출마 후 두번째 부산을 방문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가 4일 부산 사상구 당협위원회 사무실을 찾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4일 “위장 당원” 발언을 하자 국민의힘 대선주자들이 일제히 윤 전 총장을 비난하고 나섰다. ‘1일 1망언’이 또 시작됐다는 지적이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부산 사상구 당협위원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위장 당원은 경선에서 투표권을 행사하지만 본선에서는 국민의힘 후보에게 투표하지 않을 민주당 지지자"라며 "그런 분들이 당원 가입을 했다는 이야기가 많다"고 했다.

이어 “민주당 정권이 우리 당 경선에까지 마수를 뻗치고 있다”며 “우리 당 경선 과정에서 내부 총질도 있고 민주당 개입도 있지만, 당원 여러분께서 합심하고 힘을 모아 국민에게, 진짜 주인에게 나라를 되돌려 주자”고 발언했다.

그러자 국민의힘 대선주자들의 반발이 빗발쳤다.

홍준표 의원 캠프 여명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윤석열 후보의 1일 1망언이 오늘도 터져 나왔다"며 "윤 후보가 입당하기 훨씬 전부터 함께 울고 웃으며 이 당을 지켜온 당원들을 '갈라치기' 하는 발언이다. 명백한 당원 모독"이라고 비판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바로 페이스북을 통해 “윤 후보는 무슨 근거로 그렇게 말하느냐”며 “이준석 대표 당선 이후 2030 당원 등 신규당원들이 많이 늘어났는데 이분들이 위장당원이라는 말이냐. 증거가 있으면 당장 내놓고, 증거가 없으면 당원들에게 사과하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치인의 말은 입에서 나오는 순간부터 주워 담을 수 없다. 입만 열면 실언의 연속인 후보가 무슨 수로 정권교체를 한다는 말이냐”며 “정권교체는 커녕 1일 1망언으로 온 국민의 조롱거리가 되고 있다. 본인만 아니라 우리당 이미지까지 동반 실추시키고 있다”고 비난했다.

논란이 되자 이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선거인단과 관련해서 각 후보들이 함의를 파악하고 선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시험범위를 공개하는 의미에서 지난주에 지역별, 세대별 자료를 투명하게 공개했다”며 “윤석열 후보 측에서 그 자료를 해석하면서 오류가 있는 것 같다”고 수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