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2대 동시 이용”…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1-09-30 15: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최초 텐덤 드라이브 스루 도입

맥도날드가 10월 1일 오픈하는 ‘경기광주DT점’에는 국내 최초로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인 ‘탠덤 DT’가 도입됐다[사진=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가 국내 최초로 차량 두 대가 동시에 드라이브 스루(차에서 주문·수령)하는 ‘탠덤 드라이브 스루’를 도입했다.

맥도날드는 탠덤 드라이브 스루를 도입한 신규 매장 ‘경기광주DT점’을 다음 달 1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경기광주DT점은 커피 추출 찌꺼기인 커피박(粕)을 20% 함유해 재자원화가 가능한 목재를 활용해 안전 난간을 만들었다.

또 종이 사용을 줄이기 위해 디지털 메뉴 보드를 주문 라인에 설치하고 건물 외장재에 친환경 알루미늄 우드 강판을 사용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탠덤 드라이브 스루와 같이 혁신적인 플랫폼과 서비스를 국내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1992년 부산 해운대점에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 ‘맥드라이브’를 도입했다. 현재 전체 매장의 60%가 맥드라이브를 운영 중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지난해 4300만대의 차량이 맥도라이브를 이용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3% 증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