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새 안내로봇 코엑스서 활약...길 안내부터 보안까지 척척

김성현 기자입력 : 2021-09-26 10:00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오프라인 상업시설에서 사람을 대신하는 안내로봇을 통한 비대면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LG전자는 기존 제품보다 한층 개선된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를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다음달부터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몰에 배치돼 3개월간 시범 가동된다.

이 제품은 유동인구가 많고, 길이 복잡한 코엑스몰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시설 안내 및 길 찾기 서비스와 이동형 양면 사이니지를 활용한 위치기반, 시간대별 광고 업무를 수행한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건물 내 주요 시설물 안내와 ‘목적지 동반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 시설 관련 정보를 방문객에게 문자로 보내주기도 한다.

도슨트 기능도 강점이다. 이 로봇은 도서관, 박물관, 전시관 등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콘텐츠를 소개하며 투어를 진행할 수 있다.

로봇의 전면과 후면에는 각각 27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다. 고객은 LG전자가 제공하는 콘텐츠 매니지먼트 시스템(Content Management System)을 활용해 이 화면에 나오는 광고를 손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심야 시간에는 건물 내부를 돌아다니며 촬영하는 등 보안업무를 수행한다.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본체에 저장하고, 원격으로도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고객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보안 솔루션과도 연동할 수 있다.

LG전자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LG CLOi Cloud Station)은 실시간 로봇 모니터링 및 원격 제어 외에도 각종 정보, 콘텐츠, 스케줄, 통계관리 등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LG전자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제공, 고객은 지속해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받을 수 있다.

한편 LG전자가 지난 2018년 출시한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인천공항,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GS건설 모델하우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등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코엑스몰을 방문한 고객들이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