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교통분야 전문가 위촉 "복지교통 실현 위해 노력해 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9-23 14: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한교통학회'에 의뢰···교통분야 민간전문가 위촉

[사진=성남시 제공]

은수미 시장이 23일 교통분야 전문가 위촉과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분석력과 전문가의 식견을 더해 성남시민으로서 시의 복지교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은 시장은 교통분야 민간전문가로 명지대학교 교통공학과 금기정 교수를 위촉한 뒤, "교통은 분명 복지라고 생각한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은 시장은 최근 시가 추진하는 특정 정책이나 사업 등에 고도의 전문적인 지식 또는 경험을 갖춘 전문가를 활용하고자 성남시 민간전문가의 시정참여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시행했다.

이에 첫 분야로 교통분야 민간전문가를 위촉하기 위해 '대한교통학회'에 의뢰, 관내 거주 중인 교통분야 전문가를 추천받았다.
 

[사진=성남시 제공]

금 교수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GTX 환승센터 총괄계획단(양재)'의 교통분야 MP, 국토교통부 투자심시위원회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 동안 성남시 교통 분야와 관련, 위원회와  자문 등 시 교통발전에도 많은 기여를 해왔다.

한편, 은 시장은 “교통분야 민간전문가는 성남시에서 중점 추진 중인 사업(지능형교통체계 구축사업, S-BRT, 스마트모빌리티 등) 등 시 교통분야에 대한 자문과 검토를 하되, 이를 통해 업무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