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시장, "콘텐츠 체험학교 4차 산업혁명시대 부응하는 인재육성 산실되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9-16 16: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양공고 실감교육 콘텐츠 체험학교 운영현장 찾아

  • XR프로그램 체험·드론 시연 참관

[사진=안양시 제공]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15일 "콘텐츠 체험학교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인재육성의 산실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최 시장은 15일 안양공고 ‘실감교육 콘텐츠 체험학교’개소식장에 참석해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실감교육 콘텐츠 체험학교는 현실에서 체험하기 힘든 상황을 XR로 실감난 체험을 거쳐 학습효과 극대화, 미래사회에 대한 학생들의 대응능력을 높이고 4차 산업혁명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안양 성결대학교가 2년 연속 컨소시엄에 선정돼 운영을 담당한다는 게 최 시장의 설명이다.
 

[사진=안양시 제공]

콘텐츠 체험대상 전국 35개 초·중·고교 중 안양공고가 선정, 지난해 XR융합응용학과 신설과 함께 콘텐츠 체험학교가 설치됐다.

최 시장은 내년까지 3년에 걸쳐 ‘특성화고 학과개편’에 3억5000만원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콘텐츠 체험학교를 찾은 최 시장은 최동원 안양공고 교장, 최연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본부장, 정희석 성결대 부총장 등과 만나 "지역 명문인 성결대와 안양공고가 4차 산업혁명 분야를 선도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사진=안양시 제공]

그러면서 "안양시가 올해 2월 세계스마트시티기구 정회원에 가입된데 이어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스마트도시 인증도 획득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