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이통3사 계열 IPTV·OTT서 겨울왕국 못 본다…디즈니 VOD 종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1-08-25 19: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디즈니플러스 제공]

다음 달부터 이동통신 3사 계열 인터넷TV(IPTV)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에서 겨울왕국, 어벤져스 등 디즈니 주요 콘텐츠를 볼 수 없게 된다.

25일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디즈니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알렸다.

디즈니·폭스 공급 일부 영화 대여 VOD와 디즈니·폭스 공급 해외 드라마 대여·소장 VOD, 디즈니 공급 키즈 콘텐츠 대여·소장 VOD가 서비스 중단 대상이다.

이는 디즈니 코리아의 VOD 공급 정책 변경에 따른 것으로, IPTV 3사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앞서 KT는 지난 3일 홈페이지를 통해 IPTV '올레 tv'와 OTT '시즌'에서 디즈니 채널, 폭스 채널, 디즈니 앤 폭스 시리즈, 디즈니 앤 폭스 무비 VOD 서비스를 오는 31일까지 종료하겠다고 공지했다.

디즈니의 이러한 행보는 자체 OTT 서비스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공식 진출을 앞두고 사전 작업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밥 차펙 월트디즈니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오는 11월 한국 시장에 디즈니플러스를 론칭하겠다고 밝혔다. IPTV 3사에 콘텐츠 공급을 중단하며 분산된 콘텐츠 경쟁력을 디즈니플러스로 집중하려는 전략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