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해도 ‘LGE 어드벤처’ 가동…구광모發 도전 문화 확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1-08-11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1일까지 사내벤처 아이디어 모집...총 5개팀 선발

  • 지난해보다 선발 규모·모집 대상 확대…1년간 연구만 집중

“기존의 틀과 방식을 넘는 새로운 시도가 작지만 중요한 차이를 만들고, 비로소 고객 감동을 완성한다.”

구광모 LG그룹 대표이사 회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이처럼 강조한 ‘도전하는 조직문화’가 LG전자의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구체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임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는 사내벤처 프로그램 ‘LGE 어드벤처(LGE+VENTURE)’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9월 1일까지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사업을 비롯해 제품과 서비스 관련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후 약 2개월 간 서류 심사와 심층 인터뷰를 거쳐 5개팀을 선정한 후 11월 임직원 투표와 온라인 공개오디션을 진행해 사내벤처팀을 최종 선발한다.

LG전자는 보다 많은 임직원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모집 대상 지역을 북미, 유럽의 해외 법인까지 확대해 선발 규모를 늘렸다.

최종 선발된 사내벤처팀은 연말부터 향후 1년 간 과제 개발에만 열중한다. 최종 결과물이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 내에서 사업을 진행하거나 스타트업 형태로 독립할 수 있다.

LG전자는 사내벤처팀의 자율적인 근무를 보장하고 별도의 사무공간, 과제 진행을 위한 지원금,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기술과 네트워크, 외부 엑셀러레이터(Accelerator)의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LG전자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벤처, 사외벤처, 사내 크라우드소싱(crowd sourcing) 플랫폼인 ‘LG 아이디어팟’ 등을 운영해 고객가치 기반의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적극 육성하고 있다.

김성욱 LG전자 비즈인큐베이션센터 상무는 “임직원의 집단지성을 활용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발굴하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더욱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진 전 LG전자 CSO 부문 선임(사진 가운데)이 주도한 사내 벤처 아이디어 프로젝트 ‘히든 피터스’는 사외 벤처 ‘EDWO’로 지난 1월 독립했다. 체형별 옷 사이즈를 찾아주는 아이디어로 LG전자의 투자도 받았다. [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