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파워텔, '아이디스파워텔'로 재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1-07-30 15: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영달 아이디스파워텔 신임 대표이사. 사진=아이디스파워텔 제공]

KT파워텔이 '아이디스파워텔'로 사명을 바꿨다.

KT파워텔은 30일 서울 목동 본사에서 정관 변경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아이디스파워텔'로 사명 변경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아이디스파워텔은 1985년 설립된 국내 1위 무전통신 사업 회사다. 지난 5월 KT파워텔이 아이디스 그룹에 인수된 이후 이번 임시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변경하게 됐다.

앞서 지난 6월 열린 이사회에서 김영달 아이디스홀딩스 회장이 아이디스파워텔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김 회장은 카이스트에서 전산학을 전공했으며 1997년 아이디스를 설립해 세계 최초로 CCTV용 디지털영상저장장치(DVR)를 개발했다.

아이디스는 영상 보안, 디스플레이, 프린터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보안 솔루션 기업이다. 현재 34개국 60여개 보안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디스파워텔은 무전 서비스 역량에 아이디스의 영상 보안 기술력을 융합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방침이다.

김영달 아이디스파워텔 대표는 "아이디스파워텔의 무전 서비스와 아이디스의 보안, 시큐리티 기술을 연계해 사업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이 외에도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기술 융합을 통한 사업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