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걸 의원, “호남불가론...넘지 말아야 할 선” 지역주의 발언 강력 비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07-25 21: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호남 중심으로 통합 이루면 새로운 역사가 될 것”...이재명 발언 큰 공감

  • 김 의원, “침몰하는 난파선이 되지 않기 위해 모두 자중할 때” 자제 당부

김홍걸 의원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발언은 호남이 중심이 되어 통합을 이루면 새로운 역사가 될 것이라는 취지의 발언 같다”고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사진=김홍걸 의원 페이북 캡처]

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인 김홍길 의원은 25일 “호남불가론이 가당키나 한 말입니까? 아무리 대통령 후보 경선 중이라고는 하지만 넘지 말아야 할 선이 있는 것이다”라며 지역주의 발언을 경계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말하면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발언은 호남이 중심이 되어 통합을 이루면 새로운 역사가 될 것이라는 취지의 발언 같다”고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김 의원은 이어 “최근 이재명 경기지사가 한 인터뷰를 두고 다른 후보들 중 ‘호남불가론’을 조장한다며 날카로운 말들을 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이 지사의 발언은 현재 후보들의 확장성을 비교해서 얘기한 것이지 호남불가나 차별을 얘기한 것이 아님은 누구나 알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과거 저희 아버지께서는 평생을 지역주의 때문에 큰 어려움을 겪으셨으며 저희 가족도 많은 영향을 받았고 어머니께서도 마음의 상처를 받으셨으며 김대중 정신을 이야기하면서 다시 지역주의를 이용해서는 안된다”면서 “제가 2016년 지역주의를 이용하는 잘못된 정치를 하면서 마치 그것이 김대중 정신인 것처럼 외치던 국민의당을 강하게 비판했던 것도 같은 이유 때문이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또 “대통령이 되기위해 망국적 지역감정을 부활시키고 같은 진영에 상처를 입히는 정치인으로 낙인 찍히시지 않길 바라며 김대중 대통령을 이용하지 마시길 바란다”고 특히 강조했다.

김 의원은 글 말미에 “서로에게 큰 상처를 주는 말과 금도를 넘는 정치는 고인이 되신 어르신께서 결코 바라는 일은 아닐 것”이라면서 “함께 침몰하는 난파선이 되지 않기 위해 모두 자중할 때이다”라고 양 진영의 자제를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