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갔나 안 갔나”…윤석열 측, 연일 ‘공보 사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7-19 17: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尹 측 “인천국제공항 갔다” 2시간 30분 뒤 “안 갔다”

  • 검증 보도 이어지는 가운데 취재 피한단 지적 이어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7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 중식당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오찬 회동을 마친 뒤 기자들의 질문을 받으며 이동하고 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 행보와 관련, 캠프 내부의 혼선이 지속적으로 표출되고 있다. 윤 전 총장 검증 보도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취재진의 불편한 질문을 피하려다 ‘공보 사고’가 발생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윤 전 총장 캠프는 19일 언론에 “윤 전 총장이 도쿄올림픽 출전 국가대표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에 갔다”며 “원래 비공개 일정으로 가려고 했는데 막판에 취소했다가 다시 갔다고 한다”고 알렸다.

이어 “선수들에게 부담이 될 거 같아 가까이도 안 가고 멀리서 보고 오셨다. 수행비서도 가는 걸 몰랐다고 하더라”라고 알렸다.

윤석열 캠프는 약 2시간 30분이 지난 뒤 취재진 단체 대화방에 “올림픽 선수들이 출국하는 것을 응원하고자 개인적으로 인천공항을 다녀오려고 했으나, 현장 상황상 안 가는 게 낫다고 판단해 인천공항은 가지 않았다”고 정정했다.

그러면서 “다만 윤 전 총장을 인천공항에서 목격했다는 제보가 있어 내부에서 혼선이 있었다.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후보의 동선을 기자들에게 알리는 데 있어 전혀 협의가 되지 않았단 얘기다.

이런 혼선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윤 전 총장 측은 대선 출마를 선언한 지난달 29일 오전 페이스북을 시작했다고 공지했다. 해당 페이스북은 1시간도 지나지 않아 비공개로 전환됐다.

정치권에선 페이스북 소개글에 올라온 일부 표현에 대해 윤 전 총장이 불쾌해했던 것이 아니냐는 말이 나왔다. 윤 전 총장이 페이스북을 개시했을 당시 ‘애처가’, ‘엉덩이탐정’ 등이 소개글에 포함돼 있었는데, 이날 현재 페이스북엔 해당 표현이 모두 지워진 상태다.

일정을 둘러싼 혼선도 여전하다. 윤 전 총장은 여권 원로인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과 만나기로 돼 있었는데, 캠프는 “금일 만찬은 예정돼 있지 않다”고 했다.

유인태 전 총장은 지난 12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만찬이) 예정돼 있었다. 내가 조용히 보자고 했는데 그쪽 부대변인이 실수해 흘러나가는 통에 나중에 보자고 된 것”이라고 했다. 캠프 측에서 논란을 피하기 위해 거짓말을 한 게 아니냐는 지적이다.

대부분 일정도 ‘비공개’로 진행되고 있다. 사후에 보도자료를 통해 알리는 식인데, 윤 캠프 측은 “상대방의 공개 만남에 대한 부담이 있다”고 설명했다. 윤 전 총장이 언론의 취재를 피하기 위해 일정을 알리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온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