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코리아레저, 2021 환경정보공개 대상 '환경부장관상' 받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1-07-09 08: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랜드코리아레저가 지난 8일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열린 '2021 환경정보공개 대상'에서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사진=그랜드코리아레저 제공]

그랜드코리아레저(사장 유태열)가 지난 8일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열린 '2021년 환경정보공개 대상' 시상식에서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환경정보공개 대상'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이 주관하는 환경 경영상으로, △환경경영 추진 체계 △자원·에너지 절약 목표·실적 △환경 오염물질 배출 저감 목표·실적 등 환경정보를 공개한 기업·기관 중 환경경영 실천 노력이 우수한 기업·기관에 주는 상이다.

정보공개 대상으로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국공립대학, 지방공사공단, 녹색기업, 온실가스목표관리업체, 배출권할당대상업체, 지방의료원 등 총 1683개의 기업·기관이며 이 중 그랜드코리아레저를 비롯한 6개 기업·기관이 2021년도 환경부 장관상을 받았다.

정부는 2011년부터 '환경기술·환경산업 지원법'에 따라 환경에 영향이 큰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환경정보공개를 의무화하는 환경정보공개제도를 도입하고, 환경정보공개시스템에 환경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공개되는 환경정보는 기업 간 참고자료, 거대 자료(빅데이터) 분석기관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기관의 환경 분야 기초자료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전병극 그랜드코리아레저 혁신경영본부장은 "환경보호는 미래세대를 위한 우리들의 의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지속적인 환경보전 활동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랜드코리아레저는 2020년 환경보전과 그린뉴딜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자원순환 체계구축과 친환경 문화를 조성했다. 또 점검을 강화하고 출자회사인 지케이엘위드(GKLWITH)에도 환경경영을 도입한 결과 △에너지사용량 감축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 △녹색제품 구매율 100% 달성 등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