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문화원 GS 동해전력과 ‘청소년 향토사 교재발간’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1-07-01 11: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소년 대상 동해문화 20선 선정 교재 제작

동해문화원 GS 동해전력과 ‘청소년 향토사 교재발간’ 업무협약식[사진= 이세철 GS 동해전력 차장 제공]

강원 동해시 동해문화원은 지난 30일 문화원 청운실에서 GS 동해전력과 ‘동해시 청소년 향토사교육교재 발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 교육교재 제작에 들어갔다.

이번 협약은 GS 동해전력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제작비 5000만원 일체를 지원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사업이다. 

아울러, 올 11월까지 동해시의 역사와 지리, 문화유산, 역사 인물, 민속 중에서 동해문화 20선을 선정해 교재를 발간할 예정이다.

박현철 GS 동해전력 대표는 “90년대 한전지점에 근무할 때 동해시는 역사가 깊은 의미가 있는 곳인데 잘 알려지지 않아 아쉬움이 많았다. 그래서 이번 향토사 발간으로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우리 GS 동해전력은 향토기업으로써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향후 동해시와 협조를 구해 길거리 농구대와 북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특히, 북 콘서트는 유명저자와의 만남으로 명품화해 관광도시 동해시를 찾는 우리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문화와 정서에 앞장서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동해문화원은 올해 제작하는 텍스트와 이미지 기반 교육교재를 배경으로 미디어 교재를 추가로 제작해 청소년들이 향토사를 쉽게 이해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일반인 대상의 교육교재 발간도 준비 중이다.

오종식 동해문화원장은 “향토문화는 그 향토의 자연적 여건에서 생활하는데 알맞도록 오랜 생활 경험에서 얻은 지혜의 소산”이라며, “오랜 경험과 지혜의 축적으로 이뤄진 향토문화는 그만한 타당성이 있어 형성됐고 모두 공감하고 전승해 왔기에 더욱 청소년 향토사교육의 필요성은 물론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