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 “소상공인·소비자 윈윈..배달시장 공정한 경쟁 체제 만들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진오 기자
입력 2021-06-18 07: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도주식회사 배달특급 '씽씽'..·30개 경기도 지자체 달린다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



"배달앱 시장을 장악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만드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17일 아주경제와 만나 "민간 배달앱의 독과점으로 과도한 수수료 등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다"며 ‘배달특급’을 통해 온라인 플랫폼의 공정한 경쟁 체제를 구축하겠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이 대표는 광고비 무료, 수수료 1%로 혜택을 보는 소상공인이 자발적으로 할인 이벤트 등을 마련해 소비자도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상하고 있다.

그는 "배달특급은 현재 16개 지역에서 서비스 중이며 연말까지 총 30개 경기도 지자체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 연계 서비스를 제공해 이를 통해 향후 지역 확장 및 사업 확장에 독자적인 영향력을 펼칠 수 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최근 부천시가 배달특급 서비스에 합류하면서 이르면 올해 말 부천시에서도 배달특급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현재 배달특급은 누적 거래 약 270억원을 기록했으며 31만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해외 판로 개척에서도 보폭을 넓히고 있다. 중국 연변 60곳, 베트남 하노이 30곳에 경기도 우수기업관을 운영, 현지 마트와 제휴해 연길과 베트남 하노이 시내 직영 또는 가맹점 매장에 경기도 우수 중소기업 제품 100여 개를 전시·판매하고 있다. 베트남 GBC(글로벌비즈니스센터)에는 한국도자재단이 입주해 상품 홍보와 판매를 하며 문화를 알리고 있으며, 법률 사무소도 마련해 언제든 베트남 진출 기업들이 도움을 청할 수 있다.

이 대표는 "단순히 외형적인 성장에서 벗어나 경기도와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경제 및 문화 통합 모델로 자리매김 한다는 것이 목표"라며 "수출 중소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들로 '신남방위원회'를 출범, 차별화된 특급 싱크탱크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2016년 도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약자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판로개척과 디자인, 마케팅 등을 돕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연합회 등이 공동출자해 설립됐다. 이후 해마다 적자를 기록하며 존폐 위기로까지 내몰렸지만 이석훈 대표가 취임하면서 2019년 3분기에 최초로 당기손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총 거래액도 우상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