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박진욱 교수, 세종학당 평가 시범운영사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1-06-08 14: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학당재단이 주최하는 ‘세종학당 기본교육과정 성취도 평가 문제은행 시범운영 사업’에 선정

세종학당 기본교육과정 성취도 평가 문제은행 시범운영 사업에 선정된 대구가톨릭대 박진욱 교수 연구팀(왼쪽부터 박진영, 이화정, 제민영, 전다은, 심지혜, 박진욱 교수)[사진=대구카톨릭대학교 제공]

대구카톨릭대학교 교수 및 학생들이 최근 국내외 여러 학술지 및 연구기관이 실시하고 있는 각종 학술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채택되는 학문적 성과를 거두고 있어 세간의 주목을 받고있다.

대구가톨릭대 한국어문학과 박진욱 교수 연구팀이 세종학당재단이 주최하는 ‘세종학당 기본교육과정 성취도 평가 문제은행 시범운영 사업’에 최근 선정됐다고 대구카톨릭대학교가 8일 밝혔다.

전 세계 약 180개소 세종학당에서 사용되는 한국어 성취도 평가 문제은행을 개발하는 이 사업에서 박 교수는 한국어능력 평가분야의 다양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역량이 높은 우수한 연구진을 구성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연구책임자로 선정됐다.

사업 선정에 따라 박 교수 연구팀(박사과정 : 김소정, 박진영, 심지혜, 이화정, 전다은, 전혜리/석사과정 : 이사은, 제민영, 허수빈)은 올해 12월까지 2억8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평가문항 개발, 문제은행 전산화,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의 연구를 추진하게 된다.

박 교수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우리 대학 한국어문학과의 우수한 한국어 교육 분야의 연구 역량을 인정 받은 것 같아 의미가 크며,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전 세계에 한국어가 올바르게 보급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2015년부터 대구가톨릭대 한국어문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박 교수는 재외동포재단의 ‘해외 한국어교육능력 검정시험 시행을 위한 기초연구 사업’의 연구책임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세종학당 기본 교재 개발’, ‘한국어 표준 교육과정 교재 현지화 연구’, ‘세종학당 온라인 교육과정 성취도 평가문항 개발’ 연구자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