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연세의료원 바이오뱅크 정밀의료 플랫폼 개발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1-05-27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약 10년간 16만명 건강검진 자료·바이오 샘플 축적 데이터

[사진=EDGC 제공]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가 연세의료원, 메디에이지, 한국의학연구소 등 총 7개 기관과 함께 16만명의 검진데이터, 바이오샘플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정밀의료 플랫폼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연세의료원이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뱅크는 2004년부터 2013년까지 약 10년 동안 전국 18개 종합건강검진센터에서 연구목적으로 기부한 약 16만 명의 건강검진 자료와 바이오 샘플로 구성된 전향된 코호트 연구 데이터다.

EDGC는 이와 같은 협력체계를 통해 질병 발생 예측과 예방 그리고 치료 기술을 개발하고 실용화하기 위한 정밀의료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연세의료원 바이오뱅크를 이끄는 지선하 연세대 보건대학원 교수는 "연세의료원과 각 분야 전문 기관들이 함께 정밀의료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맞춤 진단과 치료를 위한 의료 솔루션 개발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제약, 디지털 임상시험, 바이오, 보험, 식품, 화장품 등의 분야에서 맞춤 서비스와 관리까지 널리 활용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민섭 EDGC 대표는 "현재 각국은 대규모 인구 데이터 확보하고 이를 활용한 역학연구를 통해 글로벌 정밀의료 산업을 선점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EDGC는 유전체 분석 및 빅데이터 기술을 선도하는 선도기업으로써 연세의료원 바이오뱅크 정밀의료 플랫폼이 최적의 맞춤형 의료·헬스케어 기술의 결정체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