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주] 주간 스타트업 뉴스 PICK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1-05-21 14: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늘도 스타트업은 혁신 중이다. 대한민국의 미래 경제를 책임질 이들은 각 분야에서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아주경제는 수많은 뉴스 속에서 지나쳐버릴 수 있는 스타트업 소식을 모아 ‘주간 스타트업 뉴스 PICK’으로 전달한다. 투자 유치 소식부터 업무협약, 신제품 출시 등 모든 주제를 망라한다.
 
와이랩, 신작 ‘죽지 않으려면’ 네이버웹툰 연재
 

[사진=와이랩]


콘텐츠 전문 제작사 와이랩이 청춘 학원물 세계관 ‘블루스트링’의 신작 웹툰 ‘죽지 않으려면'을 21일부터 네이버웹툰 금요웹툰에 정식 연재한다.

이번 작품은 비정한 삶의 끝에 내몰린 고등학생 ‘임다준’의 험난한 길거리 생존기를 그린 학원 액션물이다. 학교폭력 피해자였던 주인공이 불량 학생들에게 맞서는 내용을 담았다.

와이랩의 청춘 학원물 세계관인 ‘블루스트링 지역도’ 또한 공개됐다. 블루스트링은 슈퍼스트링에 이은 두 번째 세계관으로, 푸르른 청춘을 의미하는 ‘블루’를 키워드로 한다. 히어로와 판타지 세계관인 슈퍼스트링과 달리, 블루스트링은 청춘의 갈등과 성장을 다룬 현실 기반 유니버스다. ‘세상은 돈과 권력’, ‘선의의 경쟁', ‘한림체육관’, ‘참교육’, ‘스터디그룹’, ‘야만의 시대' 등 다양한 웹툰 주인공들이 하나의 세계관에 등장할 예정이다.

와이랩 관계자는 “신작 죽지 않으려면과 블루스트링 지역도 공개를 시작으로, 각 작품들의 크로스 오버가 본격적으로 진행된다”며 “앞으로 각 작품 주인공들의 연합, 대결을 통해 학원물 특유의 장르성을 극대화하고 완성도를 높여 독자들에게 블루스트링 세계관의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퓨처플레이, 메가존클라우드와 ‘스타트업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퓨처플레이가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스타트업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퓨처플레이는 메가존클라우드가 클라우드 기반 IT 인프라, 솔루션 구축 서비스를 지원받아 투자 포트폴리오사와 자체 컴퍼니빌딩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퓨처플레이는 메가존클라우드의 사내벤처 발굴,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각 사가 진행하는 세미나, 데모데이, 개발자 포럼 등 기술 관련 행사에도 협조할 예정이다.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는 "급속도로 성장하는 스타트업에 있어 성장 단계에 따른 체계적인 클라우드 매니징이 중요해 지고 있다"며 "대한민국 클라우드 매니징 선두 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와 협업을 통해 퓨처플레이가 투자한 스타트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토이, 크레욜라 글로블스 형광 제품 출시
 

[사진=데이비드토이]


데이비드토이가 크레욜라의 글로블스 형광 제품 출시했다.

끈끈이볼 크레욜라 글로블스는 마쉬멜로우 같은 촉감에 만지면서 가지고 놀 수 있는 완구 제품이다. 끈끈한 접착력으로 실내에서 타겟 맞추기, 뭉치고 쌓기 등 창의적인 놀이가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형광 버전은 어둠 속에서도 밝게 빛나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먼지가 묻었을 때 물로 씻어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데이비드토이는 글로블스 형광 제품 출시를 적극 알리기 위해 오는 23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황수영 데이비드토이 크레욜라팀장은 “지난 달 출시한 크레욜라 글로블스 제품이 안전하고,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집콕템으로 좋은 반응을 보여 이번에 형광 제품도 추가 출시하게 됐다”며 “여름을 맞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콜라보 라이브방송을 기획한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커뮤니케이션앤컬쳐, 음식물 진공 포장 종합 솔루션, ‘오토진공락’ 출시

커뮤니케이션앤컬쳐의 리빙 브랜드 ‘리빙7’(Living7)이 음식을 편리하게 진공 포장할 수 있는 ‘오토진공락’을 출시했다.

리빙7은 차량 내부 공기청정기, 초소형 실내 공기 청정기, 음식물쓰레기 냉장고 등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하면서도 공간 속 위생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오토진공락은 자동진공기와 진공용기, 진공백으로 구성돼 공기 접촉을 완전 차단하고 음식물이 상하는 것을 방지한다. 간편한 원터치 방식으로 진공상태를 만들어 주는 ‘자동진공기’는 핸디형으로 들고 다니면서 간단하게 압축 가능하다.

맹서현 커뮤니케이션앤컬쳐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가족과 싱글들이 다양한 음식을 요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요리와 식사 후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에도 많은 니즈가 있다는 것을 파악하고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리빙7을 통해 소비자의 삶과 일상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계속 연구하면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