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대회에 ESG 곁들인 NH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용인=이동훈 기자
입력 2021-05-16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투자가 문화로 기부 존[사진=NH투자증권 제공]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총상금 7억원·우승 상금 1억2600만원) 마지막 날 아침이 밝았다.

이날(16일) 대회장에는 전날 밤에 이어 비가 내리고 있다. 선수들은 이른 아침부터 연습 그린에서 퍼트 연습에 열중이다.

캐디들은 수시로 하늘을 바라본다. 출발 전 날씨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서다. 오전 9시 현재 강수량(日 12mm)은 대회가 진행되지 못할 정도는 아니다.

연습 그린에서 1번홀과 10번홀(이상 파4)로 가기 위해서는 언덕길이 있다. 언덕을 넘으면 공동 취재구역이 보이고, 그 뒤 편으로 대회 로고와 NH투자증권 로고가 박힌 제작물이 가득하다. 관중(갤러리)은 없지만,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하게 치장했다. 온통 NH투자증권의 색인 흰색, 청색, 노란색이다.
 

"투자가 문화로"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사진=대회 조직위 제공]


1번홀과 10번홀은 붙어있다. 언덕 아래에는 1번홀이, 언덕 위에는 10번홀이 있다. 선수들은 10번홀 티잉 그라운드에서 '투자가 문화로'라는 흰색 글씨를 바라본다. 페어웨이 한가운데 NH투자증권이 마련한 '투자가 문화로 기부 존'이다. 기부 존에 선수들의 공이 들어가면 NH투자증권이 10만원씩을 적립해 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한다.

'투자가 문화로 기부 존'은 NH투자증권이 이 대회에 곁들인 3가지 ESG 경영 중 하나다. ESG 경영이란 비재무적 요소로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의 약자다.

나머지 두 가지는 '알까기 챌린지(도전)'와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적립 버디 이벤트'다.

'알까기 도전'은 지난 13일 NH투자증권 골프단 등 후원 선수들이 참여해 우승 상금(500만원)을 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했다.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적립 버디 이벤트'는 5번홀(파3)에서 진행됐다. 이 홀에서 선수들이 버디를 기록할 때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사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꽃동네(종합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한다.

NH투자증권이 대회 곳곳에 ESG를 심어놨다. 선수들은 자연스럽게 경기를 하며 기부에 동참한다. 선수들은 우승을, NH투자증권은 ESG 경영을 바라본다.

마지막 날 경기는 오전 8시 40분부터 시작됐다. 마지막 조(박민지, 안나린, 이다연)는 오전 10시 50분 출발한다.

박민지는 생애 첫 다승을, 안나린은 통산 3승을, 이다연은 2019년의 영광을 노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