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 공식 취임…출근 첫날 현장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1-05-10 10: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왼쪽)이 취임 첫날인 10일 오전 서울 양천구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으로 출근해 서울지역 유일한 여성 점장인 김현라 목동점장(오른쪽)과 대화를 나누며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의 첫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사장은 취임 첫날인 10일 통상적으로 진행하는 취임식을 하루 미루고,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에 방문해 첫 업무를 시작했다. 홈플러스에서 신임 최고경영자(CEO)가 취임 첫날 자신의 집무실이 아닌 현장을 먼저 찾은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 사장은 이날 과도한 의전 등으로 인한 점포 현장 직원들의 불편을 막기 위해 사전 통보 없이 '깜짝 방문' 형태로 목동점을 찾았다.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은 서울지역 홈플러스 점포 가운데 유일하게 여성이 점장으로 있는 곳이다. 이 사장은 김현라 목동점장과 환담을 나누고 점포 현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이 신임 사장은 이 자리에서 직원들에게 홈플러스에 대한 비전과 경영계획에 대해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프라인 경쟁력을 되살리는 동시에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직원이 행복한 회사로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다.

이 사장은 "유통업의 강자 홈플러스를 만든 근간이자 홈플러스의 새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 경쟁력은 고객과의 접점인 '현장'에 있다"며 "앞으로 여러분과 저 스스로에게 ‘이것이 과연 고객과 현장을 위한 일인가’를 끊임없이 질문하고, 고객의 눈으로 바라보고 행동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해답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사장 취임식도 최대한 간소한 방식으로 치를 계획이다. 집무실에서 취임 소감을 동영상으로 간략히 촬영해 임직원들에게 이메일로 발송하는 방식의 '언택트 취임식'으로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