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시설관리공단 출범···"행정서비스 효율 높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1-04-30 2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들에게 행복을 주는 일류 공기업의 첫걸음

김천시 시설공단 출범식에서 김충섭 김천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시는 시세 확장 및 행정서비스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시민들의 만족감을 극대화하기위해 공기업인 시설관리공단을 출범시켰다고 30일 밝혔다.

30일 김천시에 따르면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은 공단 사무실이 있는 실내수영장 3층에서 출범식을 가지고, 김천시 최초 공기업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출범식은 코로나19 관련으로 인원을 최소화해 김충섭 김천시장과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공단 출범을 축하했다.

출범식은 시장과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간 공공시설물 위·수탁 계약체결, 김재광 이사장 출범사 및 내빈 축사를 거쳐 시루떡 커팅식과 공단 사무실 간판 제막식으로 마무리됐다.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은 경영지원팀, 문화관광팀, 체육장사팀 3개 팀으로 구성되며, 이사장, 일반직 15명, 업무직 16명, 기간제근로자 19명으로 출범한다. 김천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게 되는 시설은 사명대사공원, 시립박물관, 실내수영장, 국민체육센터가 있으며, 현재 건축중인 생태체험마을과 김천시립추모공원이 준공되면 추가로 위탁운영하게 된다.

김재광 이사장은 출범사를 통해 “김천 시정 목표인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과 그 뜻을 맞춰 ‘시민들에게 행복을 주는 일류 공기업’이 되기 위해 고객중심 혁신경영, 성과중심 책임경영, 수익창출 건전경영, 소통하는 상생경영의 경영전략을 추진해나가겠다”고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김충섭 김천시장이, 코로나19 직원 격려 구내식당 배식봉사를 하고있다.[사진=김천시 제공]

또한 김충섭 김천시장은 30일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시청 구내식당에서 배식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김천시장은 하얀 위생복을 입고 점심 식사를 위해 구내식당을 찾은 직원들에게 일일이 웃는 얼굴로 유산균 음료를 배식하고 인사를 나눴으며, 이후 직원들과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하면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내식당을 찾은 500여명의 직원들은 시장님을 보고 놀라워하며 직원들을 위해 봉사를 하는 시장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어 칸막이 없이 구내식당에서 직원들과 담소를 나누면서 식사를 하고 싶다는 소망을 내비췄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최근 우리 지역에 코로나19가 발생돼 직원들이 방역 업무로 고생하고 있어 코로나19 방역에 지쳐있는 직원들에게 격려와 위로를 해주고 싶은 마음에 구내식당 배식봉사를 하게 됐다”며 “마스크를 벗고 시민과 직원 모두가 빠른 시일내에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