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가정의 달 풍경…부담 줄인 가성비 甲 어버이날 선물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1-04-23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TS트릴리온 제공]


5월 가정의 달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가정의 달 풍경도 예년과 달라질 전망이다. 작년부터 이어진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고향을 방문하기보다 가성비 높은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에 사는 직장인 워킹맘 A씨(35)는 “친정과 시댁이 모두 지방에 있어 코로나19 이후 방문이 어려운 게 사실이다. 작년부터 자주 찾아뵙지 못하고 있지만, 가정의 달을 맞아 양가에 어버이날 선물을 보내드릴 계획이다. 어버이날 선물은 부모님들께 부담이 되지 않도록 꼭 필요한 생활필수품으로 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한 회사에 재직 중인 B씨(30)도 “올해 어버이날 선물로 고민이 많지만, 현금보다 부모님께 꼭 필요한 제품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부담 없는 가격대에 제품력을 인정받은 생활필수품이면 더욱 만족스러운 선물이 될 것 같다. 평소 부모님이 갖고 계신 고민을 케어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알아보고 신중하게 구매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처럼 최근 어버이날 선물로 부담 없는 가격에 만족도는 높인 생활용품이 주목받고 있다. ‘TS샴푸’ 브랜드를 전개하는 TS트릴리온 관계자는 생활용품 중 샴푸 제품군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샴푸는 소비가 빠른 생활필수품 중 하나다. 가족 모두가 함께 사용하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개인 두피 상태와 고민에 맞춰 샴푸를 따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립스틱과 향수 등 뷰티 제품처럼 여러 종류의 샴푸를 구비해 그날 기분에 맞춰 사용하는 경우도 증가해 선택 폭도 넓어졌다.

TS트릴리온 관계자는 “가정의 달이 가까워지면서 선물세트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올해는 모발, 두피 케어 기능성 제품과 더불어 향 만족도를 높인 샴푸가 특히 인기다. 제품별 특징이 다양해 받으시는 분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 선물이 될 수 있다.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아 TS는 현재 자사몰에서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한 스페셜 패키지를 프로모션으로 선보이고 있다. 고급스러운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 만큼 어버이날 선물로 고민 중인 고객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