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희 군포시장, 코로나19 백신접종 "안심하고 빠짐없이 참여" 독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4-14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 운영 시작...이동 취약계층 접종센터行 셔틀버스 운행

  • 이상반응자 응급 처지 등 만반의 준비 갖춰

한 시장(맨 오른쪽)이 시민체육광장 체육관에서 열린 예방접종센터 사전설명회 겸 시연회에서 접종절차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군포시 제공]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이 7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접종과 관련, "이상반응자 응급 처치 등 만반의 준비를 갖춘 만큼 시민들은 안전하고 편안하게 한 분도 빠짐없이 안심하고 접종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한 시장은 "15일부터 시민체육광장 1, 2, 3체육관에 코로나19 지역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한 시장은 지속적인 방역과 백신접종이라는 양대 축으로 반드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먼저 15~16일 양일간 장기요양 주·야간 보호센터 이용자와 종사자 380여명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고, 이어 19일부터는 관내 75세 이상 어르신 1만 5200여명을 상대로 역시 화이자 접종을 실시한다.

어르신 접종은 고령자 우선 접종 방침에 따라 91세 이상, 81세 이상, 75세 이상 순으로 이뤄지며, 접종시간은 평일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토요일은 평일에 접종하지 않은 어르신 위주로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이며, 일요일에는 접종하지 않을 예정이다.

제1체육관(대기구역)은 예약여부 확인, 예진표 작성, 접수 공간, 제2체육관(접종구역)은 예진실, 접종 전 대기, 접종실, 그리고 제3체육관(접종 후 구역)은 접종 후 이상반응 여부 관찰실, 이상반응자 응급처지실, 응급환자 이송을 위한 구급차 대기 공간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한 시장은 이동에 불편을 겪는 어르신 등을 위해 동별로 셔틀버스 1대씩을 배정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할 방침이다. 또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에게 사전에 개별적으로 연락해 접종 여부와 교통 수단을 확인하는 등 접종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접종 후 이상 반응자 발생여부를 면밀히 관찰하고 상태를 확인한 후 귀가를 안내하되, 이상반응을 보일 경우 즉각 보건소에서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접종은 사전 예약자에 한해 이뤄지며, 예약일에 접종하지 않을 시, 백신이 폐기되는 만큼, 반드시 예약일에 맞춰 접종을 하는게 필요하다고 한 시장은 설명한다.

예방접종센터의 올 2분기(3월 말~6월 말) 접종대상 시민은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이용자와 입소자 등 1만 5900여명으로, 올해 접종인원은 10만 4600여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 시장은 ”올해 1분기 군포시 백신 접종율은 90%로 전국 평균치인 84%보다 높게 나오는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방역모범 도시임을 확인했다“면서, ”예방접종센터 운영도 시민들의 안전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빈틈없이 철저히 준비해 시민들이 편안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