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 위원회’ 출범…ESG경영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1-04-13 08: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은석 대표 등 총 5명 구성…정길근 부사장 간사 참여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에 ‘지속가능경영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위원회는 지속가능경영 최고 의사결정기구다. 최은석 대표이사와 사외이사 4인 등 총 5인으로 구성됐다. 담당 임원으로는 정길근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 등이 간사로 참여한다.

위원회는 ESG 영역과 관련한 다양한 쟁점 사항을 발굴·파악해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및 방향성을 점검하고 이와 관련된 성과 및 개선방안을 검토·승인한다. 위원회 산하에는 최 대표가 의장인 지속가능경영 협의체가 구성된다.

위원회는 △친환경 에너지 도입 및 탄소중립 달성 △포장재 등 자원 재활용 및 생분해 기술 개발 △인권경영 추진 및 인적 다양성을 고려한 조직문화 조성 △고객 건강과 영양 증진을 위한 제품 개발 △지속가능한 공급망 체계 구축 △선제적 법·윤리 리스크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과제로 다룰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생분해 플라스틱 ‘PHA’ 개발을 완료해 세계 최초로 제품에 적용하는 등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에 힘쓰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경영철학인 사업보국(事業報國)에 뿌리를 두고 소비자, 주주,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신뢰를 주는 지속가능한 경영 체제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