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리커, 전 세계 판매 1위 보르도 와인 '무똥 까데' 단독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훈 기자
입력 2021-04-05 09: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프랑스 보르도 대표 와인 '무똥 까데' 6종. [사진=드링크인터내셔널 제공]


위스키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가 5일 프랑스 보르도 대표 와인 ‘무똥 까데’ 6종을 국내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무똥 까데 6종은 무똥 까데 루즈, 블랑, 뀌베 헤리티지, 리저브 마고, 리저브 쏘테른, 리저브 쌩떼밀리옹으로 전국 주류 매장 및 인터리커 자사몰 리커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무똥 까데는 보르도 1등급 그랑크뤼 샤또 무똥 로칠드를 만드는 전설적인 와인 명가 바론 필립 드 로칠드가 1930년에 첫 출시해 현재 100개국 이상에 수출되고 연간 천 만병 이상 판매되는 보르도 대표 브랜드다.

국제 주류연구기관인 IWSR의 2018 리포트에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보르도 와인으로 조사돼 세계 판매 1위 보르도 와인이라는 타이틀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와인이다.

1993년 한국에 처음 출시된 무똥 까데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랑스 와인으로 자리 잡았고, 지난해 인터리커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인터리커는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리저브급 와인을 포함하여 총 6종을 출시했으며, 이 중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린 대표 와인 ‘무똥 까데 루즈’는 현재 전국 이마트에서 판매 중이다.

바론 필립 드 로칠드사는1922년 설립 이래 로칠드 가문이 소유하고 있으며, 보르도 지역 내에서도 최고의 와인 생산지로 유명한 뽀이약에 위치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