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재보선] 박영선 "吳, '내곡동 셀프 보상' 해명 모두 거짓말...입장 표명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1-03-26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세훈의 '내곡동 셀프 보상'은 '이명박 시즌2'"

4ㆍ7 재보궐 선거운동 첫날인 25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서울 구로구 구로디지털단지 지플러스타워 앞에서 열린 유세 출정식에서 지지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내곡동 '셀프보상' 의혹이 불거진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입장을 표명하라고 촉구했다.

박 후보는 26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 아침'에 출연해 "(오 후보가) 내곡동 문제를 몰랐다고 하는데 '위치를 몰랐다', '국장 전결이다', '노무현 대통령 시절 한 것이다' 3가지 모두 거짓말로 드러난 상황"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오 후보의 분명한 입장 표명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 후보는 앞서 오 후보 측이 국장 전결사항이었다는 해명에 대해 "그린벨트와 관련된 부분은 시행령에 보면 반드시 시장을 경유하게 돼 있다"며 "몰랐다면 거짓말"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명박 대통령에게) BBK의 핵심 펀드였던 '마프 펀드'를 아세요?라고 물으면 '마포 해장국이요?'하고 넘어갔는데, 지금 내곡동 문제가 그렇다"며 "이명박 시즌2"라고 했다.

한편 박 후보는 이날 자신의 부동산 정책에 관해서도 소개했다. 그는 "시장이 되면 청년들의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해 월세 20만원을 지원하는 정책을 크게 확대할 것"이라며 "창업 청년을 위해선 출발자산 5000만원을 19∼29세에 지원하고 원금만 30∼40세까지 갚는 것이 주요한 공약"이라고 했다.

그는 "평당 1000만원 반값 아파트를 하면 20평이면 2억원, 30평이면 3억원인데 2, 3억원도 부담되는 20∼30대를 위해 토지임대부 방식에 지분적립형을 더해 집값의 10%만 먼저 내고 집을 사는 것"이라며 "그리고서 해마다 조금씩 목돈이 마련되는 만큼 (갚아) 자신의 집을 마련하는 정책"이라고 소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