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유시민에 5억 손해배상 소송…"가짜뉴스 유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1-03-09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법무연수원 연구위원(검사장)이 9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본인 관련 가짜뉴스를 유포했다며 손해배상 소송을 냈다.

한 검사장은 이날 유 이사장을 상대로 5억원 손해배상액을 청구하는 소송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했다고 밝혔다.

그는 유 이사장이 언론 인터뷰와 유튜브 방송 등에서 '한 검사장 근무 당시 대검찰청 반부패부가 2019년 11월 말 또는 12월 초에 본인과 노무현재단 계좌 추적을 했다'고 발언한 것이 허위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한 검사장은 "유 이사장 발언으로 공적 권한을 사적인 보복을 위해 불법 사용한 공직자로 부당하게 낙인찍혔다"고 호소했다.

이어 "유 이사장이 언론과 시민사회에서 근거 제시를 요구받자 올해 1월에야 허위 사실을 인정했다"며 "가짜뉴스 재발 방지를 위해 불가피하게 법적 조치했다"고 밝혔다.

유 이사장에겐 관련 발언을 한 배경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한 검사장은 "유 이사장이 장기간 구체적이고 확신에 찬 거짓말을 계속한 경위를 스스로 밝혀야 한다"면서 가짜뉴스를 만든 배후가 있는지 털어놔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법치주의 바로세우기 행동연대(법세련)는 유 이사장이 한 검사장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며 명예훼손·공무상비밀누설 혐의로 고발했다. 이 사건은 서울서부지방검찰청에서 수사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