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또래상담자 위촉식 개최···부모또래상담자 이어 '또래상담자'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3-03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학교폭력 예방, 건전한 청소년문화형성 기틀 마련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또래 상담자 위촉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사진=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근 또래상담자 위촉식을 센터 나눔터에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센터는 또래상담자를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 내 학교폭력 문제, 심리적 어려움을 가진 또래친구들을 지원,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 형성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또 이번에 위촉된 또래상담자들은 지역사회와 각 학교 내 어려움을 호소하는 또래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 문제를 풀어가며 정서적 지지 활동을 함으로써,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민미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또래상담자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향후에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양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달 부모또래상담자 위촉식을 가진 바 있다. 

재단은 부모또래상담자를 통해 위기가정과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학교·마을공동체 단위의 심리적 안전망 조성을 추진 중이다.

민미연 센터장은 "자녀 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심리적 도움을 줄 부모또래상담자를 추가로 양성해 청소년에 대한 촘촘한 심리적 안전망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