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글로벌유통, 국제공정무역기구와 협약···ESG 경영 가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1-02-26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M그룹 계열사인 SM글로벌유통은 최근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공정무역 파트너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SM글로벌유통은 해운과 건설, 제조, 서비스사업 등 국내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SM그룹의 일원으로 경쟁력 있는 다양한 상품을 안정된 물류 서비스망을 통해 제공하는 유통기업이다.

SM글로벌유통은 최근 코로나 19로 그 가치가 주목받고 있는 공정무역인증 상품을 취급해 보다 안전하고 윤리적인 먹거리와 지속가능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해 한층 안전한 공급망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공정무역 와인을 시작으로 취급범위를 단계적으로 늘려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안전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제공정무역기구의 공정무역 시스템은 엄격한 글로벌 환경, 사회, 그리고 경제 기준아래 원료 생산과 유통, 그리고 제조 전 단계를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특히 환경 부분에서는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과 기후변화 대응력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공정무역인증 상품 취급은 최근 재계와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동참하기 위한 조치다.

김대식 SM글로벌유통 대표는 "공정무역 제품을 취급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윤리적이며 지속가능한 먹거리가 전달되길 바란다"며 "엄선된 안전한 상품 공급을 통해 ESG실천을 선도하는 SM글로벌유통의 비전을 실천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M그룹은 SM경남기업 SM우방(우방아이유쉘) SM삼환기업 우방산업 동아건설산업 등 건설부문과 티케이케미칼 SM벡셀 SM스틸 남선알미늄 등 제조부문 그리고 해운(대한해운 대한상선 SM상선 KLCSM)과 서비스·레저(SM하이플러스 호텔 탑스텐 탑스텐빌라드애월제주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등 사업부문별 경영체계를 갖추고 있다.
 

[사진=SM그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