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동두천소식] 경기도립 노인전문병원과 노인복지 발전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동두천)임봉재 기자
입력 2021-02-17 17: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두천시 노인맞춤 돌봄서비스사업 업무협약 체결하는 최용덕 동두천시장(사진 오른쪽)과 윤동원 경기도립노인전문 동두천병원장.[사진=동두천시 제공]

경기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경기도립노인전문 동두천병원과 노인복지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관내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대상자 치매 예방과 개별 맞춤형 사례관리 지원 서비스에 공동 노력한다.

동두천병원은 2017년 치매국가책임제 시행에 따라 경기북부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두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2차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최용덕 시장 주재로 열린 보고회에서는 평생학습도시 지정 후 지속가능한 평생교육 발전과 비전, 목표 수립을 놓고 토론이 이어졌다.

시는 제1차 평생교육중장기 발전계획(2016~2020)을 수립하는 등 준비를 거쳐 지난해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받았다.

제2차 발전계획에 평생학습도시 브랜드 개발, 평생학습 인지도 향상, 비대면 프로그램 강화 등을 담을 예정이다.

동두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6일 신한대 국제어학과와 다문화가정 자녀 학습멘토링 활동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국제어학과 학생들은 다음달부터 센터가 진행하는 문화소통 프로그램에 참여,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습 멘토로 활동하는 한편 세계 전통놀이 등의 활동을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