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운전면허시험장 방문 전, 도로교통공단 통합민원 홈페이지를 먼저 이용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전)김환일 기자
입력 2021-02-16 11: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통합민원 홈페이지[그래픽=도로교통공단 제공]

운전면허시험장 방문하기 전에 도로교통공단 통합 민원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면허증을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는 16일 면허 시험장 방문 전 ‘운전 면허증 발급 온라인 신청’ 및 ‘방문 시간 예약 접수 서비스’ 이용을 당부했다.

'운전 면허증 발급 온라인 신청'에서는 사전 신청 후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면 본인 확인 후 면허증 즉시 발급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1종 보통 적성검사, 2종 면허증 갱신, 면허증 재발급,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신청 절차를 사전에 진행할 수 있어 장시간 기다려야 했던 불편을 덜 수 있다.

‘방문시간 예약 접수 서비스’를 이용하면 1종 보통 적성 검사, 2종 면허증 갱신, 면허증 재발급을 위한 방문 일자와 시간도 미리 정할 수 있다.

방문할 시험장과 방문 일시를 선택해 예약한 후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대기 없이 업무를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영 중이며 접수 결과를 문자 메시지로 전송하는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공단 관계자는 “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 등을 위해 사전 예약하지 않고 시험장에 방문할 경우, 건물 밖에서 장시간 대기해야 하는 등 불편을 겪을 수 있다"며 ‘운전면허증 발급 온라인 신청’ 및 ‘방문 시간 예약 접수 서비스’를 활용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